유인촌 장관, 공주시 종교문화유산 탐방…지역 활성화 방안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4-03-21 09:1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1일 충남 공주시를 찾아 다양한 종교문화유산을 탐방한다.

    유 장관은 먼저 백범 김구 선생이 출가한 마곡사에서 '백범명상길'을 걸은 후 공주로 이동해 시범사업으로 조성하고 있는 '종교문화유산의 길'도 돌아본다.

    '종교문화유산의 길'은 공주 지역 천주교 순교지인 황새바위 순교성지부터 유학자 오강표가 1910년 경술국치에 분개해 자결한 곳인 공주향교 등으로 이뤄진 도보 탐방로다.

  • 글자크기 설정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충남 공주시를 방문해 국립공주박물관 내에 충청권역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문체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충남 공주시를 방문해 국립공주박물관 내에 충청권역 수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문체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1일 충남 공주시를 찾아 다양한 종교문화유산을 탐방한다.

유 장관은 공주의 종교적 문화유산과 역사, 문화자산을 연계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탐방에 나섰다. 관광 활성화, 청년 창업 등 지역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이번 탐방은 마곡사 도계스님, 천주교 대전교구 김성태 신부, 공주제일교회 윤애근 목사 등 종교계 인사와 최원철 공주시장 등이 함께한다.

유 장관은 먼저 백범 김구 선생이 출가한 마곡사에서 ‘백범명상길’을 걸은 후 공주로 이동해 시범사업으로 조성하고 있는 ‘종교문화유산의 길’도 돌아본다. 

‘종교문화유산의 길’은 공주 지역 천주교 순교지인 황새바위 순교성지부터 유학자 오강표가 1910년 경술국치에 분개해 자결한 곳인 공주향교 등으로 이뤄진 도보 탐방로다.

이번 탐방에 앞서 유인촌 장관은 지난 20일 공주시의 문화기반시설인 국립공주박물관과 백제역사문화 거점지구인 공주문화관광지도 방문해 현안을 점검했다.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국가귀속문화유산의 모범적인 활용 사례인 충청권역 수장고 운영상황을 살펴봤다. 유 장관은 관계자들에게 세계문화유산 백제의 국가문화유산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전 국민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하는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유인촌 장관은 “매력 있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주시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지역에 사람을 모으기 위해서는 관광 기반시설을 설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종교문화유산의 길’이 공주를 재발견하고 지역을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