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한림대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 '평생학습센터'에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천)박종석 기자
입력 2024-02-22 10:3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원 화천군 평생학습센터에 한림대학교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가 구축된다.

    2027년까지 운영될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에는 AI(인공지능) 고등교육 모델이 적용돼 화천지역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진로 상담 시스템 등이 구축된다.

    마이크로 캠퍼스는 거점인 화천평생학습센터에서 다양한 교육 시스템이 기획, 디자인되고 화천군 청소년 수련시설과 화천커뮤니티센터 등에서 해당 시스템이 직접 실행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글자크기 설정
한림대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가 자리 잡게 될 화천평생학습센터 전경사진화천군
한림대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가 자리 잡게 될 화천평생학습센터 전경[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 평생학습센터에 한림대학교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가 구축된다. 이에 따라 대학과 지자체, 기업의 파트너쉽 강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거점이 화천지역에 마련된다.
 
22일 화천군에 따르면 화천군과 한림대는 오는 28일 화천평생학습센터에서 ‘2024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M-campus)’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소식은 지난해 11월 한림대가 교육부로부터 ‘글로컬(Glocal) 대학’으로 최종 선정된 것에 따른 것이다.
 
교육부가 선정하는 ‘글로컬 대학’은 대학 안팎과 국내․외의 벽을 허물고, 지역, 산업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대학을 의미한다. 선정에 앞서 화천군은 지난해 9월 한림대와 캠퍼스 운영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한 바 있다. 2027년까지 운영될 글로컬 대학 마이크로 캠퍼스에는 AI(인공지능) 고등교육 모델이 적용돼 화천지역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진로 상담 시스템 등이 구축된다.
 
마이크로 캠퍼스는 거점인 화천평생학습센터에서 다양한 교육 시스템이 기획, 디자인되고 화천군 청소년 수련시설과 화천커뮤니티센터 등에서 해당 시스템이 직접 실행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림대의 글로컬 대학 사업에는 강원특별자치도와 화천군을 비롯해 바디텍메드(주), 더존 ICT 그룹 등 산업체, 강원창조경제 혁신센터 등이 공동 추진 주체로 참여하고 있다.
 
28일 개소식에는 최문순 군수, 최양희 한림대 총장을 비롯해 김종녀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일준 한림대 산학부총장, 전성호 한림대 산학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최양희 한림대 총장은 “마이크로 캠퍼스를 통해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 및 산업체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지원해 모범적인 지자체와 기업, 대학의 협력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선진적 디지털 교육 시스템 도입으로 화천의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배우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