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김민재·황희찬과도 미묘한 기류?...직관 영상의 '진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수습기자
입력 2024-02-20 16:4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전날 대표팀 내분이 발생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사건의 당사자인 이강인(23·PSG)이 경기 중에 다른 선수들과 마찰을 빚는 듯한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후배' 이강인에 대한 여러 의혹 제기와 주장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아시안컵 현장을 담은 '직관 영상'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강인과 악수하지 않는 김민재'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이번 아시안컵에서 경기를 마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동료 선수들과 악수하는 모습이 담겼다.

  • 글자크기 설정
  • "영상으로 내부 분위기 짐작해선 안 된다"는 지적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이강인이 슛 찬스를 놓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이강인이 슛 찬스를 놓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전날 대표팀 내분이 발생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사건의 당사자인 이강인(23·PSG)이 경기 중에 다른 선수들과 마찰을 빚는 듯한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다만 해당 영상이 그저 '짜깁기'에 불과하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지난 5일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 이강인 등 어린 선수들과 주장 손흥민(토트넘)의 언쟁이 있었다는 보도 후 연일 파장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후배' 이강인에 대한 여러 의혹 제기와 주장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아시안컵 현장을 담은 '직관 영상'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강인과 고참 선수들 간의 미묘한 기류가 포착된다는 것.
 
영상유튜브 갈무리
[영상=유튜브 갈무리]
'이강인과 악수하지 않는 김민재'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이번 아시안컵에서 경기를 마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동료 선수들과 악수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런데 이강인이 김민재에게 먼저 손을 내밀었지만 김민재가 이를 무시하고 지나가는 것이 포착됐다. 그리고 이후 김민재는 황인범 등 다른 동료 선수들과 악수한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한국과 호주의 경기.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이 페널티킥을 차기 전 이강인, 손흥민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한국과 호주의 경기.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이 페널티킥을 차기 전 이강인, 손흥민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다른 영상에선 이강인과 황희찬(울버햄프턴) 사이에 흐르는 묘한 기류에 주목했다. 8강 호주전 당시 손흥민이 0-1로 지고 있는 상황에 극적으로 페널티킥(PK)을 얻었다. 이에 이강인은 자신이 차겠다는 제스처를 취했지만 PK 키커로 나선 선수는 황희찬이었다. 그러자 이강인은 황희찬에게 다가가 말을 건넸고, 손흥민이 이강인을 밀며 상황을 중재하는 듯한 장면이 이어졌다. 이후 황희찬이 슈팅에 성공하자 이강인이 황희찬의 골 세리머니에 동참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했다.

다만 경기 중 일부 상황을 짧게 편집해 보여준 영상만으로 대표팀 내 모든 분위기를 파악할 수는 없다는 지적도 나왔다.

실제 호주전을 마친 뒤에는 김민재를 비롯해 황인범, 황희찬 등이 이강인을 안으며 격려하는 장면이 한 중계 영상에 담기기도 했다.
 
축구대표팀 평가전 한국과 튀니지의 경기에서 한국 김민재가 두번째 골을 넣은 이강인을 끌어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축구대표팀 평가전 한국과 튀니지의 경기에서 한국 김민재가 두번째 골을 넣은 이강인을 끌어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호주전 당시 다른 각도에서 찍힌 영상을 보면 이강인의 공을 받아 페널티킥 준비에 나선 황희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황희찬의 골 세리머니에 동참하지 않았다는 주장도 억측일 가능성이 크다. 당시 이강인뿐 아니라 수비수들 역시 세리머니에 동참하지 않았다. 심지어 골을 어시스트한 손흥민은 세리머니를 함께 하는 대신 클린스만 감독과 함께 환호했다. 나머지 선수들도 하프라인 근처에서 축하했다.

한편 대표팀 선수 간 내분에 대한 파장이 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오는 3월 21일 서울에서 태국과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