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포항북당협 전 당직자, 김정재 의원 비리 폭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최주호 기자
입력 2024-02-14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정재, 호우주의보 속 골프는 사실"...포항북당협 해명 거짓 드러나

  • 전 시의원 변호사비 대납 의혹...포항 지역 파장

박광열 전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홍보특보가 14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정재 의원 비리에 대해 폭로하고 있다 사진최주호기자
박광열 전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홍보특보가 14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정재 의원 비리에 대해 폭로하고 있다 [사진=최주호기자]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전 당직자가 김정재 국회의원의 비리 의혹을 폭로하면서 경북 포항 지역에 파장이 일고 있다.
 
박광열 전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홍보특보는 14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악하고 추잡한 사람이 또다시 국회의원이 되는 것을 묵과할 수 없으며 거짓말을 일삼고 의리와 신의라고는 없는 김정재 국회의원 포항북당협의 실체를 알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국민의힘 포항북당협 박문태 전 사무국장과 친분이 있는 박모 씨가 박 홍보특보의 어머니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으로 찾아와 “아들이 김정재 의원에 대한 기자회견을 한다. 같이 나쁜 짓을 했는데 국회의원을 상대로 그러면 안된다. 박문태 국장이 깡패 출신인데 칼 맞을 수도 있다”고 협박한 내용을 먼저 밝혀 기자 회견장이 한때 술렁이기도 했다.
 
박광열 전 홍보특보는 회견문을 통해 “포항북당협 일을 하면서 지방 의원을 요구한 적도 없고 금전적 이득을 취한 적도 없다. 단지 북당협의 발전을 위해 밑바닥 여론을 가감 없이 전달한 죄밖에 없다. 자신들의 올바르지 못한 행동에 대해 저를 걸림돌로 여기고 몰아내려고 했다. 급기야 포항북당협의 일정을 함께 공유하는 구글캘린더 일정방에서 저를 강퇴 시켰다”고 일각에서 제기하는 배신자 프레임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또한 “지난해 7월 호우주의보 당시 골프 의혹은 사실이다”고 말했다. 그는“김정재 의원이 지난해 전국이 수해로 난리였던 7월 14일 오후 3시 33분 포항역 도착 후 경주 소재 골프장에서 가명을 사용하며 4명이 야간 골프를 한 것은 확인됐다”고 폭로했다.
 
김정재 의원실에서 해명 자료로 보내온 당시 열차포 스캔 사진 사진김정재 의원 사무실
김정재 의원실에서 해명 자료로 보내온 당시 열차포 스캔 사진 [사진=김정재 의원 사무실]
골프와 관련해 김정재 의원 사무실에서는 폭우가 내리기 전날인 7월 14일 서울ㅡ양평고속도로 현장 방문(당시 기사 참고) 일정 후 12시 57분 고속열차로 서울역을 출발해 오후 3시 33분 포항역에 도착했으며, 골프를 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닌 명백한 허위 사실 유포했다고 본지에 해명한 사실이 있다.
 
이에 대해 박 전 홍보특보는 지금까지 김정재 의원실에서 거짓말을 했다고 밝혔다.
 
김정재 국회의원실의 지방선거 공천 중립성 훼손 문제도 제기됐다. “김 의원실에서 이강덕 시장 공천 저지 지시가 분명 있었다. 또 이강덕 시장 총선 출마 이야기가 나올 때는 이를 저지하기 위해 초선 시의원들을 통해 포항의 시내버스 운영사인 코리아와이드의 지원 문제를 조사 시키는 등 이강덕 포항시장 흠집 내기를 여러 방안으로 시도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의 배신자 프레임에 대해서도 금전적 이득은 고사하고 오히려 갈취를 당했다고 했다. 2016년 김 의원이 처음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을 때 의원실 간판을 해 달라고 요청해 2500만원 상당의 시설을 해주었으며, 이 건으로 방송국에서 취재가 나오자 황급하게 부탁해 허위로 증빙 서류를 갖추는 등 불법을 자행했다는 것, 아직까지 그 비용은 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홍보특보는 김정재 국회의원 쪼개기 후원으로 문제가 됐던 이영옥 전 시의원 변호사비 대납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2018년 지방선거 이영옥 관련 압수수색 후 변호사 선임비 2500만원을 마련해 보냈고, 2022년 지방 선거 중 2500만원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양덕동 모 스크린골프장 주차장에서 전달한 적이 있다고 폭로했다.
 
그는 김정재 의원실 후원회에서 모금한 5000만원이 현금으로 박문태 전 사무국장에게 건네졌고 이영옥 전 시의원에게 전달됐다고 했다.
 
아울러 2022년 12월 15일에 김정재 의원실에서 자신의 통장으로 돈 100만원을 입금하고는 현금으로 찾아 달라고 했다며, 이와 유사한 엉터리 사례가 수도 없이 많았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포항북당협에서 박문태 전 사무국장의 전횡과 김정재 의원의 묵인 관계는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주장했다.
 
박광열 전 홍보특보는 “김정재 의원과 박문태 전 사무국장이 포항북당협 사무실이나 승용차 안에서 고성을 지르며 자주 다투었고, 다시 화해하는 장면들을 수없이 봐왔다면서 이해하기 힘든 이상한 조직 관계라 생각했다”며 “이러한 파렴치한 인간을 또 국회로 보내야 하나, 포항시와 포항시 발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김정재 의원과 박문태 전 사무국장의 비리를 철저하게 조사해 이들의 부도덕함을 단죄해야 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