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소기업, 일본 온라인 시장 진출길 '활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02-07 17:0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베이재팬, 지유아이앤씨와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의 일본 등 해외 수출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과 일본 큐텐 입점지원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지원 등이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내 많은 우수 상품들이 일본을 포함한 해외 온라인 채널에 진출해 도내 기업의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K-brandmall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세계한인비즈니스가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전북특별자치도, 현대백화점면세점·이베이재팬·지유와 4자 협약체결

사진전북특별자치도
[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는 7일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베이재팬, 지유아이앤씨와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이재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 김민성 지유아이엔씨 대표가 참석해 기업의 현대백화점면세점인 kbrandmall 입점과 일본 큐텐 진출,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하고, 온라인을 통한 우수제품이 해외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의 일본 등 해외 수출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 kbrandmall과 일본 큐텐 입점지원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지원 등이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도내 많은 우수 상품들이 일본을 포함한 해외 온라인 채널에 진출해 도내 기업의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K-brandmall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세계한인비즈니스가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이커머스 시장의 진출을 다양화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온라인 판로 확대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고령자 복지주택’ 공모에 부안군 선정…공공임대주택 50호 공급
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는 국토교통부의 고령자 복지주택 공모사업에 부안군이 선정돼 국비 55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고령자 복지주택사업은 어르신이 주거와 돌봄 지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저층부에는 복지관을, 고층부에는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어르신들을 위해 안전 손잡이, 높이조절 세면대 등의 무장애(barrier- free)특화시설과 건강·여가시설 등을 설치하고, 사회복지시설을 함께 공급하기 때문에 여가생활을 마음껏 즐기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에 선정된 부안군은 공모 사업을 통해 치매예방교실, 건강증진실 등을 특화한 고령자 특화 복지시설 1000㎡를 설치하고, 어르신이 주거와 돌봄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는 주택 50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부안군의 고령화율(38%)이 전북 평균 고령화율(22.18%)의 1.7배에 달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지어질 주택이 고령자 주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반경 1㎞ 이내 군청, 수영장, 병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지시설을 운영해 다양한 돌봄 및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전북 고령자 복지주택은 3개 지구·168호(부안 봉덕 80호, 정읍 연지 88호, 고창 고창읍 128호)를 준공했으며, 5개 지구·442호(전주 평화 12호, 군산 오룡 150호, 장수 장수읍 100호, 장수 계남 80호, 순창 순창읍 100호)를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