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강희수 신규 대표이사 선임…임기 2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1-29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희수 타다 신규 대표이사 사진타다
강희수 타다 신규 대표이사 [사진=타다]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는 강희수 전 요기요 플랫폼사업본부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임기는 이날부터 2년간이다.
 
강 대표는 정보기술(IT) 및 플랫폼 사업에 특화된 전문가로 꼽힌다. 아마존, 쿠팡, 빔모빌리티코리아 등을 거쳐 재작년 1월부터 이달까지 2년간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의 플랫폼 사업 본부장을 역임했다. 취임 후 타다의 운영 효율화와 사업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다는 강 대표 취임을 기점으로 서비스 공급과 수요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강화를 꾀한다. 이를 위해, 작년 말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고, 토스가 이달 중 모두 인수했다.
 
타사의 성장세는 이미 가시화했다.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최근 3개월간 신규 회원 수는 457% 성장했고, 택시 호출 수와 거래액은 각각 70%, 29%가량 늘어났다. 작년 말 기준 타다 누적 가입자는 300만 명에 이른다.
 
강 대표는 “타다는 그간 국내 모빌리티(이동) 시장 혁신을 이끌어 왔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성장 동력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