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그룹, 티맥스소프트 재인수 추진…'슈퍼앱' 성능 개선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1-23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티맥스그룹 사옥 사진티맥스
티맥스그룹 사옥 [사진=티맥스]
정보기술(IT) 기업인 티맥스그룹이 2년 전 매각한 핵심 계열사 티맥스소프트 재인수를 추진한다.

23일 티맥스그룹에 따르면, 현재 인수 적정 시기를 두고 내부 논의 중이다. 티맥스 관계자는 “티맥스소프트 재인수가 그룹이 진행 중인 슈퍼앱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대연 티맥스그룹 회장은 재작년 티맥스소프트 지분 약 61%를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에 5600억 원에 매각했다. 당시 계약 조건에는 2년 후인 2024년 3월부터 2년간 티맥스그룹이 매각 지분을 되살 수 있는 콜옵션이 포함됐다.
 
티맥스그룹은 재인수를 위한 자금 조달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 등에서 여러 차례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맥스소프트의 그룹 복귀는 계열사들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응용프로그램과 운영 환경 간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기술력 융합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티맥스그룹의 슈퍼앱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
 
티맥스그룹의 슈퍼앱은 코딩 기술이 없는 이들도 원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코드 플랫폼이다. 모든 운영체제, 기기, 앱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