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프간서 인도발 러시아 항공기 추락…총 6명 탑승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4-01-21 18:1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지역에서 21일(이하 현지시간) 6명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러시아 항공기가 추락했다.

    러시아 항공 당국은 해당 항공기에 승무원 4명, 승객 2명 등 총 6명이 탑승했다고 전했다.

    러시아 항공 당국은 인도 비하르주 가야에서 출발해 러시아 주콥스키로 향하던 구급 전세기라며 아프가니스탄 및 인근 타지키스탄 당국과 접촉 중이라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구급 전세기라는 설명

 
아프가니스탄 바다크샨주 파이자바드시 전경 사진신화통신연합뉴스
아프가니스탄 바다크샨주 파이자바드시 전경 [사진=신화통신·연합뉴스]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지역에서 21일(이하 현지시간) 6명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러시아 항공기가 추락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바다크샨주 경찰은 현지 주민들로부터 밤사이 비행기가 추락했다는 신고를 받았다며 "현재 조사단을 보내 확인 중"이라고 발표했다. 다만 바다크샨주 정부 대변인은 외진 지역이라 사고 현장에 팀이 파견되는 데까지 12시간 이상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러시아 항공 당국은 전날 저녁 레이더상에서 아프가니스탄 상공에 있던 팔콘 항공기가 사라졌다고 밝혔다. 러시아 항공 당국은 해당 항공기에 승무원 4명, 승객 2명 등 총 6명이 탑승했다고 전했다. 

러시아 항공 당국은 인도 비하르주 가야에서 출발해 러시아 주콥스키로 향하던 구급 전세기라며 아프가니스탄 및 인근 타지키스탄 당국과 접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전세기가 인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거쳐 모스크바로 이동하던 전세기라고 했다. 

한편 아프가니스탄 현지 매체 톨로뉴스 등 일부 언론에서는 추락한 비행기가 인도 여객기라고 보도했지만, 인도 항공 당국은 이 비행기가 인도 항공사 소속이 아니라고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