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속도·디자인 다 잡은 '와이파이 6D' 공유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4-01-10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까지 출시 프로모션 실시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KT 모델이 KT WiFi 6D 공유기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출처KT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KT 모델이 KT WiFi 6D 공유기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T WiFi 6D는 최대 1.2기가비피에스(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기존 단말 대비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이 약 47% 개선됐고, 램(RAM)은 2배 확대됐다.

내장형 안테나로 설계돼 디자인 면에서도 크게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실제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와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와이파이 단말은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들이 있어 무선 품질에도 일부 영향이 있다. KT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성능과 디자인을 살린 인테리어 오브제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개발했다.

KT는 이번 KT WiFi 6D가 숨기지 않고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어 실내 와이파이 품질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WiFi 6D'를 출시하며 교체가 가능한 공유기 스킨 2종(스노우화이트, 월넛 색상)을 함께 준비했다. 스킨을 활용하면 공유기 외부 디자인을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 더 용이하다. 향후 다양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스킨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앞으로도 인테리어와 개인 취향을 반영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신·미디어 제품들의 디자인 혁신을 목표로 '생기가 넘치고', '선명한'의 의미를 담은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 상무는 "KT 와이파이는 우수한 보안, 개통기사의 밀착 A/S를 통해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고품질 환경을 제공한다"며 "기존의 장점과 더불어 고객 니즈에 맞게 디자인도 강화한 만큼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단말 출시를 기념해 6개월간 11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프로모션 적용 시 KT WiFi 6D 패키지 기준(인터넷 에센스 와이파이 패키지, 3년약정)으로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