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4-01-04 0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 수상

  • 문재인정부 출범 후 망가진 과학기술 연구 환경, 원전 생태계 붕괴, 공영방송의 불공정성 지적

  • 홍석준 의원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민생과 국가 발전 위한 의정활동 최선을 다할 것"

홍석준 의원왼쪽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홍석준국회의원실
홍석준 의원(왼쪽)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홍석준국회의원실]
국민의힘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갑)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3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 및 전국 65개 대학 청년 대학생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2023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 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석준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해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망가진 과학기술 연구환경과 원전 생태계의 복원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영방송의 불공정성을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홍석준 의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감사에서 주52시간제 강행,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출연연의 연구성과가 부실해진 문제에 대해 지적하고 R&D 효율화를 위해 대기업 연구개발비 세제지원율 개선 및 ICT 규제샌드박스 실적 개선 필요성 등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좌파 성향 진행자 및 편파적 방송 등 공영방송의 불공정 문제를 지적하고, “자유민주주의 파괴를 위한 언론공작에 대한 방통위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원자력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문재인정부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전문 인력의 심각한 공백 발생 등 파괴된 원전 생태계의 조속한 복원 필요성을 제기했다.

홍석준 의원은 “21대 국회를 마무리하는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민생과 국가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향후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