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찾은 수백 K팝 팬들, 티켓 사기 당했다...가요대전 '가짜 티켓' 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12-26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A씨는 번개장터를 통해서 만난 사람에게 지난 15일께 서울까지 가서 SBS가요대전 실물 표를 받아왔다. 행사대행사 측에 배당된 표라면서 판매했는데, 알고 보니 A씨에게 표를 판 사람은 사기 업체 측 알바였다. A씨는 40만원짜리 표 4장을 구매했고, 판매자가 택시비 명목으로 10만원을 더 요구해 총 170만원의 피해를 봤다. A씨는 판매업체 측을 인천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고소할 계획이다.

인천 영종도를 찾은 수백명의 국내외 K팝 팬들이 온라인 중고 사이트에서 산 티켓이 가짜라며 입구에서 제지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26일 중앙일보는 보도를 통해 지난 25일 SBS가요대전 당시 공연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 따르면 '가짜 티켓' 소동으로 현장이 아수라장이 됐다고 밝혔다. 

주최 측이 가짜 티켓을 구별해내지 못해 아무나 공연장에 입장하면서 진짜 티켓을 가진 관람객들이 입장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현장에는 약 1만석 좌석보다 더 많은 수의 관객이 몰리면서 평소보다 혼잡한 상황이 연출됐다. 

현장에서 자신이 구매한 티켓이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된 한 관객은 “크리스마스를 망쳤다”며 분노했다. 

수백명으로 추산된 가짜 티켓 피해자에는 부산에서 올라온 팬들부터 중국인, 일본인 등 해외 K팝 팬들까지 포함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확인된 가짜 표는 진짜 방청권과는 다른 세로 모양이거나, 동일한 가로 모양이더라도 UV등을 비출 때 로고가 비치지 않는 위조된 표였다. 

이에 대해 SBS 측은 당일 오후 “공연 현장에서 가짜 티켓이 판매된 사실을 알게됐다”며 “피해 사실을 파악하고 즉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피해자들에 따르면 이번 가짜 티켓 소동은 조직적인 티켓 사기 범죄라는 정황도 나오고 있다. 
지난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2023 SBS 가요대전 공연장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지난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3 SBS 가요대전' 공연장의 모습. 무대 위에는 (여자)아이들 [사진=연합뉴스]

한편 25일 열린 SBS 가요대전에는 아이브, 뉴진스, 있지(ITZY), (여자)아이들, 동방신기 등 유명 그룹들이 총출동했다.

공연이 열렸던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1만여 석 규모이며, 표 대부분은 외국인 전용 표였고 출연 그룹 팬들의 전용석은 90석에 불과했다. 

국내에 풀린 표 자체가 5000여 장밖에 되지 않아 티켓을 구하려는 경쟁이 치열했고, 암표 거래도 횡행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와 같은 연말 공연 티켓 사기는 매년 반복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