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663억 규모 사우디 아미랄 가설공사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12-26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우디 최대 규모 석유화학 플랜트 구축 가설공사 2건 맡아

  • 해외 가설공사 프로젝트 누적 수주액 3000억 육박

사우디아라비아 마잔MIP 가설공사 현장 모습 사진현대리바트
사우디아라비아 마잔(MIP) 가설공사 현장 모습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규모 석유화학 플랜트 가설공사를 수주했다.

현대리바트는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과 총 663억원(5000만달러)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아미랄(Amiral) 프로젝트 정유공장 가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가설공사 계약을 통해 내년 10월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아미랄 프로젝트 공사 현장에 사무실·부대시설·창고 등 정유공장의 기반 시설과 전기·통신 등의 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미랄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석유기업인 ‘사우디 아람코’가 사우디아라비아 동부의 쥬베일 지역에 추진 중인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 사업이다. 사업규모는 50억 달러(6조 4000억원)며 부지 면적이 67만㎡(20만평)에 달한다. 

국내 기업이 해외 현지 가설공사를 수주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해외기업이 수주한 공사에 포함된 가설공사는 현지 건설사가 담당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현대리바트는 △고품질 시공 역량 △가격경쟁력 △국내 건설사와 원활한 소통 등이 해외 가설공사 수주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리바트가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지난 3년간 수주한 해외 건설사업 규모는 3000억원에 달한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카타르 LNG 수출기지 확장공사 가설공사(2021년), 사우디아라비아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가설공사(2022년) 등 굵직굵직한 대형 프로젝트 가설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현대리바트는 중동지역 대규모 프로젝트 가설공사 수주에도 나설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행과 국내 사무실·빌트인 가구 납품 등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인테리어 업계에서 대규모 프로젝트 운영에 대한 독보적 경쟁력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