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테크디엔에이, 지식재산분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체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포천=임봉재 기자
입력 2023-12-21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생 대상 지식재산 등 특허 데이터분석 기법 교육'

경복대-테크디엔에이 지식재산분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체결식사진경복대
경복대-테크디엔에이 지식재산분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체결식[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최근 연구 정보 빅데이터 전문기업 테크디엔에이와 지식재산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조상구 경복대 빅데이터학과장과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가 이런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복대 빅데이터과 학생들에게 지식재산, 특허 지식, 빅데이터를 활용한 특허 데이터분석 기법을 교육한다.

또 졸업 후에 해당 분야 전문기업이나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협력한다.

경복대는 지식재산 가치가 더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식재산권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경복대는 이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조 학과장은 "특허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 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개발 전략 수립, 경쟁기업 분석, 미래 기술 예측, 산업 분석 등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 과정에 접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양한 빅데이터와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무적인 능력과 졸업 후 취업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복대, 2024학년도 수시 합격생 '오픈 캠퍼스 데이' 실시
경복 오픈 캠퍼스 데이 행사사진경복대
'경복 오픈 캠퍼스 데이' 행사[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최근 2024학년도 수시 1·2차 합격생을 대상으로 '경복 오픈 캠퍼스 데이(Open Campus Day)' 행사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 입학 전 미리 전공과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기 적성과 비전을 모색해 보는 자리다.

행사에는 수시 합격생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행사는 학교 소개와 소원 나무 만들기, 캠퍼스 투어, 학과별 진로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시 합격생 예비 등록 기간은 이날까지이며, 합격생은 이 기간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
 
경복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기관 선정
경복대 산학협력단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 운영 계약 체결식사진경복대
경복대 산학협력단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 운영 계약 체결식[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이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협력단은 최근 남양주시와 위·수탁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협력단은 남양주시 민간위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6년까지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한다.

양수 경복대 간호보건부총장은 "남양주시 정신건강 증진 사업을 활성화하고, 최고의 정신 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정신건강 도시 남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