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형 해수장관 후보자 "수산물 물가 안정, 방사능 안전관리에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3-12-19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운산업 육성, 첨단 항만인프라 조성"

넥타이 만지는 강도형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앞에 서 있다 20231211
    monynacokr2023-12-11 094849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12월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앞에 서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19일 "수산물 물가 안정과 방사능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자는 이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할인행사, 비축·수매 등 가용 수단을 총동원해 수산물 소비 위축을 막는 동시에 물가도 관리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 해역뿐만 아니라 먼바다까지 방사능 감시와 추적 모니터링을 확대해 우리 바다를 안전하고 철저하게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자는 "해양수산 분야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은 녹록지 않다"며 "어촌지역은 고령화를 넘어 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고 바다와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어업인과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수산업의 미래산업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단순한 인프라 지원을 넘어 주거, 소득, 생활 수준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종합지원체계를 마련하고 국민이 돌아오는 활기찬 어촌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자는 과학적인 자원관리 정책으로 지속 가능한 어업 구조를 확립하고 양식·가공·유통 시설은 친환경·스마트화해 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해운산업을 육성하고 첨단 항만인프라를 속도감 있게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강 후보자는 최첨단 자동화 항만을 신속히 구축하고 항만물류 인프라도 적기에 확충하겠다고 했다. 그는 "크루즈, 해양치유, 마리나 산업을 지원하고 디지털 해상교통정보시스템, 해양 에너지, 해양 바이오 등 해양 신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