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립, 원밀리언과 외국인 대상 K-댄스 클래스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12-18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밀리언 스튜디오에서 댄스 수업 중인 외국인 수강생 사진크리에이트립
외국인 수강생이 원밀리언 스튜디오에서 댄스 수업 중이다. [사진=크리에이트립]
K-관광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댄스 기업 ‘원밀리언(1MILLION)’과 제휴를 맺고 외국인 관광객 대상 K-댄스 체험 클래스 ‘바이브(ViBE)’를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에이트립이 원밀리언과 함께 선보이는 ‘바이브’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유명 K-팝(POP) 안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다. 클래스를 체험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사옥 투어를 시작으로 전문 강사진에게 K-팝 안무를 배우고, 스튜디오에서 댄스 챌린지 영상을 남길 수 있다. 수업 종료 후에는 비건 간식 세트와 원밀리언 굿즈를 증정한다.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배 이상 성장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관광객의 K-팝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한류 관련 상품을 30% 이상 확대했고 거래액은 475% 신장했다.

국내 트렌드의 성지인 성수동에 위치한 원밀리언은 박재범, 선미 등의 안무를 기획한 리아킴을 비롯, 유명 안무가가 전문 강사진으로 소속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댄스 아카데미다. 유튜브 구독자는 2600만명에 달한다.

바이브 클래스는 크리에이트립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는 28일 첫 번째 클래스가 시작된다. 정규 클래스 오픈을 앞두고 22일부터는 크리에이트립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외국인 대상 체험단을 모집하며, 오픈 기념 이벤트로 1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이번 원밀리언과의 제휴를 통해 한국의 K-팝 댄스를 전 세계 여행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발전시켜 새로운 문화적 지평을 열고자 한다”며 “전통적인 여행의 경계를 넘어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K-댄스가 하나의 문화로서 소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