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수립 위한 연수' 개최

  • 함께 여는 열두 달 공동교육과정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이 14일 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이 14일 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14일(목) 단급 학급 병설유치원 교사 12명이 참석해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사례 및 개선방안 발표  △강진중앙초병설유치원 원감선생님과 함께하는 유초이음교육 공감토크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계획·수립으로 진행됐다.

외서초병설유치원 박지현 선생님은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연수를 통해 단급 학급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었으며, 작은유치원 간의 거리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운영방법 등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실천하겠다”고 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은 소인수 혼합연령으로 이루어진 단급 유치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또래 연령간의 놀이, 협력놀이를 할 수 있으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하고, 교육공동체와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으로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이 내실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4권역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를 조직하여 운영한 공동교육과정 성과사례를 공유하고,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 상호 협력하는 공동교육과정이 안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