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의료 서비스에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윤중국 기자
입력 2023-12-10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성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찾아가는 무료 진료 및 건강 돌봄 서비스 제공...취약계층 대상으로 의료지원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관계자와 기념촬영ℓ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사랑의 인술을 실천하기 위한 자발적인 의료기관 봉사단체의 탄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각 의약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연계 체제를 강화해 의료 서비스에서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화성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화성시는 시청 중앙회의실에서‘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화성시 내 병원급 의료기관인 제일요양병원·동탄시티병원·동탄제일병원·원광종합병원·화성유일병원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의료봉사단체로, 관내 의료 취약계층에 사랑의 인술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무료 진료 및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서남부권 고령 인구 및 외국인 가구, 의료취약 도서지역 거주 주민 등에 의료 나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되는 지역 없이 모두가 건강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상호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 진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 △이상자의 정밀 진단 및 추후 연계관리 △원활한 봉사 제공을 위한 간담회 운영 △시 주관 행사 시 의료지원 등을 위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