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온벗' 발판삼아 자원봉사 으뜸도시 도약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익산=김한호 기자
입력 2023-12-07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봉사도시 알리는 브랜드 '온벗' 선포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온벗’ 브랜드 선포와 함께 자원봉사 으뜸도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내놨다.

익산시와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7일 원광보건대 WM관 4층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과 함께 ‘2023익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헌율 시장, 최종오 시의회 의장, 박성태 원광대 총장, 자원봉사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생활음악협회 소리동행의 식전공연, 자원봉사 브랜드 선포 및 공개, 감사패 전달, 영상상영, 자원봉사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차별화된 봉사도시 정체성 확립과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랜 시간 공들여 진행해온 ‘온벗’이란 브랜드 선포식을 함께하여 자원봉사한마음대회 의미를 더했다.

‘on벗’, ‘온 벗’, ‘溫벗’의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 ‘온벗’은 ‘익산 전 시민이 이웃의 따뜻한 친구로 연결되겠다’는 뜻으로, 자원봉사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센터의 목표가 녹아흐른다.

또한 이날 시상에는 (사)도우리봉사단이 자원봉사단체 부문의 자원봉사대상을 받았으며, 수요처 부문은 (사)솔솔송자원봉사대가 선정됐다.

아울러 개인부문 실적왕으로 사랑의밥차지원, 소외계층나눔활동 등 다방면에서 꾸준하게 활동을 진행한 ㈔도우리봉사단 회장 김선교씨가 전라북도 자원봉사자왕과 함께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익산시 수해복구작업을 위해 도움을 준 유공기관, 단체별 우수자원봉사자, 실적 우수봉사자, 후원기관, 월간 베스트 등 총 119명의 자원봉사자가 수상했다.

정헌율 시장은 “자원봉사 대표 브랜드 온벗 선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 시민이 자원봉사자가 되어 자원봉사 으뜸도시가 될수 있도록 인센티브 확대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