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경력 설계 돕는 '커리어첵첵' 서비스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11-30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커리어 고민에 대한 정보 공유...AI 가이드도 제공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유저 간 커리어를 공유하고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 ‘커리어첵첵’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는 자사 데이터 기반 ‘AI(인공지능)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커리어첵첵은 실제 구직자가 입력한 스펙과 커리어에 대해 유저 간 평가 의견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개인의 커리어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커리어 공유와 평가 등 전체 서비스는 모두 익명으로 운영돼 편의성을 더했다. 구직자는 구직 환경에 따라 △스펙 △커리어 △이직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커리어 고민 카드를 작성할 수 있다.

커리어 등록 시 2500만 잡코리아 구직 회원의 다양한 평가 의견과 고민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저 커리어 조회도 가능하며 자유롭게 평가 의견을 남길 수 있다. 3회 이상 타 유저에게 평가 의견을 남기면 450만 잡코리아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AI 가이드도 열어볼 수 있다.

AI 가이드는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커리어 전략을 예상해 보여준다. 가장 많이 보유한 ‘자격증’이나 이력서에 자주 등장하는 ‘스킬, 역량’ 등을 순위표로 제공하고 ‘연차별 평균 연봉’과 ‘1억 연봉 달성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커리어첵첵을 통해 많은 구직자가 커리어 목표를 보완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며 “자사는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