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완주여행 팝업스토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11-29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완주군(전북)이 이달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5일간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복합문화공간 ‘꼴라보하우스 문래’에서 ‘완주여행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완주여행 팝업스토어는 ‘삼례문화창고’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에서는 완주군 삼례읍의 옛 양곡창고를 개조해 문화·지식 재생공간으로 재탄생된 삼례문화예술촌, 책마을, 그림책미술관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자원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은 1970년대에 철강산업의 중심지였던 곳이 현재는 개성 넘치는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으로 재생돼 최근 MZ세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완주군은 ‘창고’라는 상징적 공간의 의미를 담아 관광창고, 예술창고, 그림책창고, 도서창고, 영화창고로 공간별 콘텐츠를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되는 완주여행 팝업스토어를 찾는다면 삼례책마을에서 전시·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중고 책과 완주 그림책미술관에서 세계에서 유일하게 첫 출판한 영국 작가 ‘질 만’의 그림책 <요정과 마법 지팡이>를 구입할 수 있다. 그림책 LP 청음실에서는 추억 속에만 남아있는 LP판을 통해 음성 그림책 체험도 가능하다. 

12월 1일에는 ‘만듦협동조합’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천연이끼로 크리스마스트리 마그넷과 키링 체험이 12시부터 저녁7시까지 총 8회 진행되고, 12월 2일은 완주 쌀과 봉동 생강으로 만든 완주생강막걸리 ‘술렁10도’ 시음회와 칠링백 꾸미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체험은 ‘막동막순협동조합’ 청년들이 맡는다.

이 외에도 완주 지역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들이 준비돼 있으며 ‘대한민국 로컬푸드 1번지’를 자랑하는 완주로컬푸드로 만든 음료·간식으로 과일 젤라또, 요구르트, 생강과즐, 두부과자 등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의 문화·예술·관광 자원들을 새로운 시선과 감각으로 재구성하여 선보일 계획"이라며 "스토리를 담은 로컬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더 새로운 방식의 완주여행 체험과 홍보전을 펼쳐 우리나라 최고의 감성여행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