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장관 "K-중소기업 50+ 목표 실현에 모든 정책 수단 집중하고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11-28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4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 개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제4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1128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제4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11.28[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중소벤처기업부가 전체 기업 수출과 매출에서 중소기업 비중이 50% 이상인 'K-중소기업 50+' 목표 실현에 모든 정책 수단을 집중하고 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8일 아주경제가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 ‘2023 제4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에서 이같이 말하며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통한 새로운 기회 창출을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이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국가와 사회 전반에 디지털 변화 바람이 가속화하고 있음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이와 함께 중소 제조기업 디지털 역량을 구분한 맞춤형 지원과 함께 AI, 디지털 트윈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공장 질적 성장 계획을 알렸다.
 
이 장관은 “AI, 디지털 분야 국내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엔비디아, MS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지난 6월에는 오픈AI의 샘 올트먼을 초청해 글로벌 시장 진입 기회도 논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 소상공인을 기업가형 소상공인인 ‘라이콘’으로 육성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활용을 위해 주요 플랫폼 기업과 상생·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또 "디지털 전환 정책들을 통해 성장·발전하게 될 선도 기업과 우수 사례들이 다른 중소기업에 미래 혁신 방향을 제공해 줄 것"이라며 "선도형 스마트 상점과 디지털 전통시장을 육성해 디지털 전환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