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3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윤중국 기자
입력 2023-11-21 15:12
도구모음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시설 관계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기념식은 오산시 아동복지시설의 예담사랑의 집 아동들의 바이올린 공연, 매홀지역아동센터 리틀하모니의 우클렐레 공연, 박가람 씨의 바이올린 연주 등 식전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1부는 아동학대 예방 활동에 힘쓴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 이권재 시장 기념사, 기념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념퍼포먼스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아동학대 NO, 아동행복 YES’카드를 들며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했다.

2부에서는 숙명여자대학교 박지선 교수가 특강에 나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박 교수는 ‘사례로 보는 아동학대 유형 및 실태와 특성’을 주제로 다양한 아동학대 유형을 짚어보고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와 안전하고 보호받을 수 있는 행복한 환경을 만들고 ‘모든 아동은 우리 모두의 아동’이라는 마음으로 아동들의 웃음을 지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2023년 11월 시민시상식 개최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한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11월 시민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날 시상식은 이권재 오산시장의 축하 인사와 표창장 전수 및 수여 그리고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8명의 수상자가 참석했다.

먼저 2023 나눔문화 확산 유공자로 위즈텍(대표 이삼해 씨), 2023년 적십자회비 모금 유공자로 문승숙 씨(대원동통장협의회), 선행 도민에 김주환 씨(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자로 윤도규 씨(오산씨네마 CGV오산중앙), 안정근 씨(중앙동주민자치회)가 각각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헌신하는 시민들을 매월 선정해 시상하는 시정발전 유공에는 김숙희 씨, 김여정 씨, 김주현 씨(청안상회대표), 이헌준 씨(한신대학교), 정대진 씨(오산대학교), 조인상 씨(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김지훈 씨(오산성인장애인씨앗야학), 송하경 씨(오산교육재단), 이태운 씨(오산교육재단), 고혜란 씨, 정세환 씨 세우), 이복실 씨, 오연숙 씨(초동새마을부녀회)가 각각 오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은 “어느새 2023년도 한 달 여정도 남았는데 여기 계신 분들과 오산시 모두 이루고자 했던 일들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며 “오산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니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수상하신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