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국제 암학회서 신약후보 대장암 억제 효능평가 결과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11-19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EDGC
[사진=EDGC]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미국암학회-대한암학회 공동 학술대회(AACR-KCA Joint conference)’에서 대장암 대상 항암 후보물질 ‘EC-374H’의 효능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가 림프암 기전과 대장암을 타깃으로 한 EC-374H의 연구 결과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DGC에 따르면 신약개발연구소는 대장암 환자들과 유사한 다양한 유전적 변이를 가진 대장암 세포주들을 이용해, EC-374H의 대장암 세포증식 억제를 연구한 결과 효과를 확인했다. 또 대장암 세포 이식 종양 모델에서도 항암 효과가 있었다.

이번에 공개한 효능 평가 결과는 ‘EC-352H’와 EC-374H가 TP53 돌연변이에 의한 기존 치료법의 불응성을 해결할 수 있는 후보물질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임상에 진입하면 다양한 바이오마커 돌연변이를 기준으로 분류한 코호트 분석 프로토콜을 수립하거나 중개 임상 연구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연구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는 지난달 스페인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 2023(ESMO)’에서 림프암 종양 마우스 모델에 EC-352H와 EC-374H를 각각 투여해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EC-352H와 EC-374H는 림프암 및 대장암 종양 이식 마우스 모델 실험에서도 항암 후보물질 투여 시 생리학적 이상 반응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연정 EDGC 연구소장(상무)은 “올해의 성과를 토대로 항암후보물질이 성공적으로 임상에 진입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이어 나가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연구진과의 컨소시엄을 유지해 암 정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