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너스 '텀블린서X', 2023 서울카페쇼에서 체리스 초이스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11-1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모너스
[사진=하모너스]

하모너스의 '텀블린서X'가 ‘2023 서울카페쇼’에서 체리스 초이스, 엑설런스 어워드의 지속가능 부문에서 수상한 것으로 18일 전해졌다. 

체리스 초이스는 서울 카페쇼에 참가한 업체 가운데에서 제품이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신제품에 해당할 경우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2023 서울카페쇼에는 총 672개 업체의 제품이 참여했다.

하모너스에서 개발한 텀블린서X는 텀블러와 머그잔 등 다회용 컵을 자동으로 살균, 세척할 수 있는 기기로 설거지의 번거로움을 줄여 자연스럽게 다회용 텀블러와 머그잔의 사용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텀블린서X는 타워형 모델로 실시간으로 살균수를 만드는 전해수 모듈을 이용한 살균 세척이 가능한 모델로 높이가 다른 두개의 세척부가 설계돼 있어 신장이 작은 어린아이, 휠체어를 탄 사람도 편리하게 이용할만한 베리어 프리 디자인이다. 

하모너스 담당자는 “텀블린서X는 기존 카페와 같은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고 카페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소규모 영업장의 경우 설거지에 필요로 하는 시간과 인력이 많고 그 문제로 인해서 일회용 물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가 환경오염으로 연결되고 있는 만큼 설거지의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는 것은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했고, 이를 기술력으로 표현한 것이 텀블린서X”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