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과 농업 발전을 위한 천제(天祭) 봉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월=이동원 기자
입력 2023-11-10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45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에 봉래산에서 거행

천제를 영월의 주산인 해발 799m 봉래산 정상에서 봉행하고 있다사진영월군
천제를 영월의 주산인 해발 799m 봉래산 정상에서 봉행하고 있다.[사진=영월군]
영월군은 10일 제45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맞아 군민 안녕과 지역발전 등을 위한 천제를 영월의 주산인 해발 799m 봉래산 정상에서 봉행했다.
 
영월군농업인단체협의회(한국농촌지도자영월군연합회)가 주관하는 천제 봉행 행사는 201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봉래산 정상에서 한 해 동안 수확한 농산물에 대한 추수 감사와 풍년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를 올린다.
 
영월군수, 영월군의회의장 등 행정·유관기관 단체장들과 농업인단체회장단, 천제 제례를 진행하는 창절서원, 천제 공연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는 영신례, 전폐례, 헌작례, 송신례로 구성되어 오전 10시 영월군수의 천고(북소리로 하늘에 제의 시작을 알림)를 시작으로, 부정하고 사악한 것을 물리치고 경사스러운 것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신녀들의 염제신농시 기원 춤을 춘 후 하늘에 제를 올리는 헌작례가 진행되며 용대기 놀음과 농악으로 흠향하신 신들을 즐겁게 하여 다시 본래의 자리로 보내드리는 송신례로 마무리됐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봉래산에서 천제는 농산물 추수 감사와 풍년 기원뿐 아니라 영월군민 모두의 평안을 기원하는 매우 뜻깊고 감사한 행사로 농업인의 날 행사와 더불어 농업인들의 힘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업인의 날 주된 행사로 주 행사장인 스포츠파크(실내체육관)에서 식전공연, 우수 농업인 시상, 자랑스러운 영월 농업인 영상 상영 등의 기념식과 공연행사, 레크리에이션, 경품추첨 등의 화합행사가 이루어졌다.
 
부대행사로는 마을 사물팀과 전문공연단의 길놀이 등 풍물 공연이 펼쳐지며 모든 농업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투호, 소원지 적기, 새끼줄꼬기, 떡메치기 등 전통문화체험과 농특산물 및 가공상품, 농업인 교육 활동 등 올 한 해 동안의 성과물을 전시 홍보한다.
 
주관단체인 농촌지도자회 엄주익 회장은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인 만큼, 농업인들이 많이 참여해 함께 즐기며 그동안의 회포를 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