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밀양=김규남 기자
입력 2023-11-02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난에 대한 적극적 효과적인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

2일 밀양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화재발생에 따른 훈련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2일 밀양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화재발생에 따른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2일 밀양스포츠센터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는 밀양경찰서, 밀양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7개 유관기관을 포함한 200여 명의 인력과 소방차, 구급차 등 장비 20여 대가 투입됐다.
 
훈련은 밀양시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4.5 지진의 영향으로 스포츠센터 지하 1층에서 가스폭발 및 대형화재가 발생해 인명 피해로 이어진 상황을 가정한 후 △상황접수·전파단계 △비상대응단계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단계 △수습·복구단계로 진행됐다.
 
앞서 시는 토론 기반 훈련을 실시해 지진으로 인한 복합재난 발생 시 대응체계 및 기관·부서별 임무와 책임을 명확히 했다. 또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해 위기 대응 매뉴얼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원활한 현장훈련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했다.
 
허동식 부시장은 “이번 실제 현장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체계 및 유관기관 협력 사항을 점검하고 재난 실무담당자들의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