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국내 첫 '가전 교체 서비스'…"1년 쓰고 새 제품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10-31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바일·태블릿·노트북·데스크탑 4개 품목 대상

롯데하이마트가 다음 달 2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전 교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다음 달 2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전 교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다음달 2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전 교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31일 글로벌 디지털 보험사인 ‘볼트테크’와 연계해 가전제품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 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해준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 품목은 디지털 가전인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 4개 품목이다. 롯데하이마트 가전 교체 서비스는 동일 품목 내에서 가격대만 충족하면 브랜드에 상관없이 교체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매장이나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 가입 가능하다. 연회비는 구매 상품의 가격대에 따라 최소 4만원부터 최대 18만원까지 세분화돼 있다.
 
한 번 연회비를 내면 1년 동안 효력이 유지되며, 1년 뒤 서비스 갱신을 원할 경우 동일한 연회비를 내면 된다. 갱신이 가능한 기간은 최대 3년까지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가입 기간 동안, 동일 품목 유사 가격대(80~105%)의 새 상품 구매 시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체는 1년에 한 번 할 수 있다. 3년까지 서비스 이용 기간을 연장하면 해마다 1회씩, 최대 3회까지 교체할 수 있다. 새 상품으로 교체 시 1년차에는 상품 가격의 50%, 2년차에는 40%, 3년차에는 30% 비용만 부담하면 돼 50~70% 할인 효과가 있다.
 
한 고객이 200만원 가격의 모바일 기기를 구매할 때 가전 교체 서비스에 가입하고 3년차에 상품을 교체할 경우, 연회비는 매년 18만원씩 3번에 걸쳐 지불하게 된다. 이후 3년차에 200만원 가격의 새 상품을 30% 수준인 6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새 상품 교체 신청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신청 과정에서 설정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교체할 상품이 준비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해준다.
 
또한 기존에 쓰던 상품은 포장해서 문 앞에 두기만 하면 회수해 가기 때문에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반품 또는 일부 수리가 진행된 리퍼비시 제품과는 달리 새 상품으로 교체할 수 있고 교체 사유에 대한 제약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사용자 실수 등으로 인해 파손, 고장 등이 발생했거나 단순한 변심으로 인한 교체도 가능하다.
 
교체 서비스와 더불어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기간 동안 연장 보증 보험 서비스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가입 고객이 새 상품 구매보다 수리해 이용하는 것을 원할 경우 수리비를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사업실장은 “롯데하이마트는 향후에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평생 케어 전문 상담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