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소식] 의정부시, 재활용품 회수에 AI 활용…무인회수기 운영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10-23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명페트병 투입하면 1개당 10포인트…현금으로 환급'

인공지능 재활용품 무인회수기사진의정부시
인공지능 재활용품 무인회수기[사진=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재활용품 회수 업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투명 페트병을 무인회수기에 투입하면 현금을 주는 인공지능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시범 운영한다.

무인회수기는 민락동 송산사지 근린공원과 흥선동 에코이음에 각각 설치됐다.

무인회수기는 자판기 형태로, 개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투명 페트병을 투입하면 1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2000점 이상이 쌓이면 계좌로 현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50개까지 투입할 수 있으며, 라벨이 있거나 액체가 들어있으면 반환된다.
 
시 관계자는 "무인회수기는 경제적 보상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원 선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재활용품에 대한 인식 개선 효과는 물론 회수된 투명 페트병은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사용돼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의정부 연고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2023~2024 V-리그 대장정 돌입
김동근 의정부시장오른쪽이 지난 21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홈 개막전에서 선수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오른쪽)이 지난 21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홈 개막전에서 선수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는 의정부 연고팀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 내년 4월 열리는  2023~2024 V-리그 대장정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스타즈는 지난 21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우리카드와 홈 개막전을 펼쳤으나 0대 3으로 패했다.

오는 24일 의정부체육관에서 OK금융그룹과 두 번째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스타즈는 지난 2017년 경북 구미시에서 의정부시로 연고지를 이전했다.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사진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사진=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은 다음 달부터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서와 음악 전문 코디네이터가 OST, 뉴에이지, 크로스오버 자료를 선정해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구독하면 CD와 LP만의 아날로그 감성을 경험하고, 음악과 어울리는 책도 함께 읽어볼 수 있다.

별도의 청음기기가 없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CD 플레이어 또는 턴테이블이 패키지로 제공된다.
 
도서관은 앞선 3월 클래식 편을 시작으로 국내‧외 대중가요, 세계 음악, 재즈 블루스 편을 운영해 인기를 끌었다.

구독 신청은 도서관으로 방문해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