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2023 이코노믹데일리 제2회 금융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금융팀장
입력 2023-10-2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2회 이코노믹데일리 금융포럼 포스트 자료사진
제2회 이코노믹데일리 금융포럼 포스터 [자료사진]
[이코노믹데일리] 아주뉴스그룹 이코노믹데일리가 '2023 제2회 금융포럼'을 개최합니다. 행사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합니다. '디지털 혁신 및 2024년 전망'을 주제로 금융권 생존 전략인 디지털 플랫폼 전환(혁신)과 관련, 업권별 활용 수준을 진단하는 동시에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합니다.

최근 미국발 긴축 기조 여파가 심화하면서 대한민국도 전대미문의 고금리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좀처럼 잡히지 않는 인플레이션에 가계부채는 치솟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전쟁까지 겹치자 글로벌 금융 환경은 안개 속에 갇혔습니다. 국내 기준금리가 6연속 동결된 가운데 금리 '피봇'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본 시각에 무게가 실린 이유입니다.

이처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금융사는 디지털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대면보다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금융 환경이 바뀌고 모바일 위주로 자리 잡아 감에 따라 MZ, 알파세대를 미래 고객으로 유입하려는 디지털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생존 전략이라 볼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와 신형 플래폼 등 하루가 멀게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은 금융 산업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디지털 금융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기 다루기가 익숙하지 않은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피해 방지와 포용성 확대도 선결 과제로 지목됩니다. 

포럼에는 △성수용 금융감독원 선임교수(금융플랫폼 현황 및 쟁점) △안용섭 서민금융연구원장(금융소비자 피해 방지와 포용성 확대를 위한 금융 디지털 혁신과 전망) △오순영 KB금융 금융AI센터장(금융 혁신을 위한 생성형AI의 전망) △조혜경 금융경제연구소장(디지털 전환과 은행산업 : 도전과 위험) △장호규 충남대 경영학부 교수(금융산업 디지털화와 고용) △안유화 중국증권행정연구원장 등이 주제 발표자로 나섭니다.

◆ 행사 개요 

-행사명 : 2023 이코노믹데일리 제2회 금융포럼
-일   시 : 2023. 10. 26(목) 14:00~18:00
-장   소 :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파크뷰홀 
-주   최 : 이코노믹데일리
-후   원 : 아주뉴스코퍼레이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공정거래위원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