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비전, 국내 아파트 스크린골프 주요 브랜드로 자리매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10-17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임팩트비전
[사진=임팩트비전]

스크린 골프 브랜드 '임팩트비전'이 사업주와 이용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임팩트비전은 초고속 듀얼 카메라 센서, 인공지능 기반의 스윙분석 시스템 스윙코치AI, 그리고 3채널 고속 카메라 등 주요 핵심 기술이 담긴 골프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 제작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 골프시뮬레이터는 골프 연습에 최적화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체 개발 초고속 듀얼 카메라 센서는 실제와 같은 구질 구현을 위해 정확한 데이터를 측정하며, 인공지능 스윙코치AI는 정면과 측면의 스윙 동작을 분석해 자동으로 도형과 선으로 라인을 그려 올바른 골프 연습과 레슨이 가능하다.

천장, 정면, 그리고 측면에서 스윙 자세를 확인할 수 있는 3채널 고속 카메라는 스윙 후 즉시 타석 모니터와 스크린 화면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영상이 흐릿해 보이는 롤링셔터 현상을 기술적으로 최적화하여 선명한 고해상 영상을 제공한다.

끊김 없는 슬로모션 속도 제어 기능으로 쉽고 편하게 스윙 모션을 점검할 수 있다. 클럽과 볼의 임팩트 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클럽비전의 경우 클럽헤드가 지면에 닿는 모습과 볼이 클럽에 맞는 모습 등 아주 미세한 순간을 고해상 영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골프연습부터 필드게임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두 가지 모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이용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임팩트비전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타석 스크린골프 업계에서 주요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상황. 실제로 골프아카데미,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조립형 홈스크린골프, 사내복지 및 해외 등 국내외 770여개 시설에 3200대가 설치됐다.

최근 아파트 스크린골프 시장에서도 뚜렷한 강세를 보이며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017년부터 시작한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대상 스크린골프 사업은 2023년 10월 현재 전국 총 150개 아파트 단지에 536대가 설치됐다.

임팩트비전 관계자는 “당사는 시스템의 고도화, 안정화 및 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면서 “특히 브랜드 마케팅 강화와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객 서비스 분야도 집중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