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코스프레 행사 '2023 오! 덕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10-17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코스프레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덕 페스티벌 사진서울랜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코스프레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덕 페스티벌 [사진=서울랜드]
서울랜드가 가을맞이 코스프레 행사 '2023 오! 덕(OH! DUCK)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열리는 '2023 오! 덕 페스티벌'은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이는 국내 최대 코스프레 행사로, 마니아 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이색적인 가을 나들이에 제격인 서울랜드의 '오덕 페스티벌'에는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랜드 지구별 무대, 삼천리 대극장, 연꽃 분수 주변에서 진행되며 글로벌 인기 게임 '라그나로크 코스프레 패션쇼'를 비롯해, 터닝메카드, 달빛 천사 등 유명 애니메이션을 더빙한 인기 성우 남도형, 이용신이 출연하는 '성우 토크콘서트'와 코코페 우승팀이 참여하는 '코스튬 플레이 댄스 경연 대회', 애니송 유튜버들의 '애니송 파티', 코스튬 DJ의 'EDM 애니송 클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굿즈와 코스프레 체험존, 포토존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코스프레 행사’로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체적으로 코스프레 행사는 게임 등 특정 IP 행사의 부대 행사로 공식 캐릭터 모델 등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덕 페스티벌'은 다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캐릭터로 분한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서울랜드 방문객이라면 별도의 행사 참가 신청이 없어도 누구나 코스튬을 입고 서울랜드를 방문하거나 현장에서 코스튬 체험을 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서울랜드는 가을 축제 '2023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서울랜드 옥토버 페스티벌은 독일의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 스타일로 재해석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BBQ와 수제맥주, 거리 악사들이 들려주는 이색적인 음악과 떠뜰썩한 댄스 페스티벌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가을 축제다. 옥토버 페스티벌 축제기간 중 경품 이벤트인 '절대 맥주잔을 찾아라!'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서울랜드 방문 고객 중 이벤트 복권을 추첨하여 무제한 맥주가 제공되는 절대 맥주잔,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랜덤선물박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 이벤트는 주말 및 공휴일 방문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