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0-15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용자와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

대구 수성구는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대한민국 SNS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 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자와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는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행사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이는 소통, 콘텐츠, 스토리텔링 등 항목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두달 간 평가가 진행됐다. 정량평가, 심사위원 및 내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로 최종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사용자 투표에서 천 명이 넘는 주민들이 수성구를 투표해 수상에 힘을 보탰다.
 
수성구는 경직된 콘텐츠에서 탈피,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구정 소식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성구 캐릭터‘뚜비’와 전용 서체 3종을 활용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카드 뉴스도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MZ세대 이용자 확보를 위해 감각적인 디자인, 트렌디한 소재로 기획·쇼츠 영상과 수성 웹툰을 제작해 콘텐츠 기획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수성구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올해 대구시 9개 구·군 최초로 팔로워 1만 명을 달성하고, 공식 블로그 ‘다.소.곳’은 지난해 대구·경북 지자체 최초로 누적 방문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수성구는 같은 대회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상,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페이스북 부문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온라인 소통 1번지임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수성구는 일방적인 정보 제공을 지양하고, 유튜브·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해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는 등 행복 수성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이용자의 요구에 맞는 다채롭고 재미있는 맞춤형 콘텐츠 제작으로 주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