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슬래시대시, 'DSD 캠프' 성료…22개 브랜드들도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10-11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사 기간 동안 숏폼 콘텐츠 3000여건 업데이트

DSD캠프 닷슬래시대시
[사진=닷슬래시대시]
리워드형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충남 태안군 어은돌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한 '닷슬래시대시 캠프(이하 DSD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DSD 캠프는 '리워드 시스템'을 적용한 첫 오프라인 행사로 '기억 거래소' 콘셉트 하에 기획됐다. 리워드 시스템은 플랫폼 이용자가 촬영한 숏폼을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리워드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프에서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참여 브랜드를 체험하며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현금화해 수익을 창출했다. 

참여 브랜드는 지프, 벤앤제리스, 고프로, 진로,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22개다. 행사 기간 동안 총 3000여 건의 캠핑 숏폼 콘텐츠가 플랫폼에 업로드됐으며, 100여명에게 약 350만원 상당의 리워드가 지급됐다.

닷슬래시대시는 DSD 캠프에서 촬영한 숏폼 콘텐츠를 오는 18일까지 앱 내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헥토르 텐트, 고프로, 페오스 타프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리워드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된 이번 캠프에서 참여자들은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자신의 소중한 기억을 콘텐츠로 만들고 자산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등 기존에는 없던 마케팅 솔루션으로 리테일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