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시장서 인정…"ESG 현황·전략 충실히 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10-09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美 2023 ARC 어워즈 '대한민국 대상' 수상

이미지롯데지주
[이미지=롯데지주]
롯데지주가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 대한민국 대상(Best of South Korea)을 수상했다.
 
9일 롯데지주에 따르면, 올해로 37회를 맞는 ARC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다.
 
매년 각국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34개국의 1560여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충실히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또한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지주가 발간한 보고서에는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경영 실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지주와 더불어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2023 ARC 어워즈 PDF버전 국제부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 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공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했다.
 
이후 상장사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및 ESG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