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경기교원심포니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박재천 기자
입력 2023-09-24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경기교원심포니오케스트라 주최·주관, 경기도교육청 후원으로 23일 경기교원심포니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경기도에 근무하는 유·초·중·고·교직원, 교육전문직원 등 70여명으로 구성된 예술단체다.

악기 연주에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교직원의 음악적인 소양과 풍부한 예술적 감수성 신장, 힐링,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며, 나아가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지난 2021년 12월 창단식 후 창단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교원심포니오케스트라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영화음악 속에 삽입된 클래식과 영화 OST를 중심으로 ‘피가로의 결혼 서곡’,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미션 임파서블 OST’, ‘태극기 휘날리며 OST’, 등을 연주했다.

이번 연주는 드보르자크 ‘신세계 교향곡’뿐만 아니라 영화음악을 중심으로 지휘자의 해설을 통해 관객들과 교감하며 함께 즐기는 연주회로 진행됐다.

특히, 연주회에 참석한 김송미 제2부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 산하에 교직원을 위한 경기교원심포니오케스트라가 있어 자랑스럽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성정현 교육장은 “예술을 향한 순수한 열정과 노력으로 서로 협업하며, 아름다운 앙상블을 만들어 뛰어난 연주를 선보인 단원들에게 수고했다”라며, “오케스트라의 화음이 교육계에 희망과 기쁨을 전하고, 음악의 마법이 우리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일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