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대학생과 함께한 '별빛영화제'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9-18 1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테일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 활동 일환

한국엡손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환경친화적인 영화제를 개최했다.
 
한국엡손은 18일 예술영화관 에무시네마와 ‘Details for tomorrow with U 별빛영화제’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캠페인 ‘디테일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Details for tomorrow)’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2021년부터 이어오고 있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혁신과 사회환경적 문제 해결을 위한 엡손의 솔루션 및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올해 3월 이후 두 번째로 대학생 영화 동아리와 함께하는 행사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에무시네마 루프탑에서 고품질 콘텐츠를 구현하는 엡손 프로젝터를 활용해 환경 관련 다채로운 시각을 다룬 영화를 상영했다.
 
첫날인 14일에는 서울대학교 '얄라셩', 연세대학교 '몽상가들', 고려대학교 '돌빛' 등 엡손이 제작 지원한 영화 동아리의 작품 4편이 공개됐다. 각 영화에서는 기후 위기, 자원고갈 등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할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메시지가 담겼다.
 
또한 영화를 만든 학생 감독과 환경과 사회, 문화 예술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수라갯벌’의 새들을 찾아 나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환경 다큐멘터리 ‘수라’, 해수 오염 앞에 고민하는 해녀들과 달라진 바다의 모습을 다룬 '물꽃의 전설', 심각한 기후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청소년 환경운동가의 이야기 '그레타 툰베리' 등 환경 문제를 주제로 한 에무시네마 추천작 3편도 상영했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이번 영화제를 계기로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과 공동창조 파트너로서 영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구성원과 공동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엡손은 올 하반기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와 연계한 대학생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공모전 △2023년 전국 고등학생 일본어 비디오 콘테스트 행사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Details for tomorrow with U 별빛영화제‘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환경 영화 상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엡손
‘디테일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Details for tomorrow) 별빛영화제‘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환경 영화 상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엡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