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신화' 60돌 삼양식품...새 옷 입고 퀀텀점프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9-14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일 비전선포식 개최...새 CI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화

  • 김정수 부회장, 기조연설 나서 ..."과학기술·문화예술 두축으로 성장 기대"

  • '오너 3세'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CSO) 공식석상 첫 등장...경영 참여 본격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14일 서울 종로구 누디트 익선에서 열린 삼양라면 60주년 비전선포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14일 서울 종로구 누디트 익선에서 열린 '삼양라면 60주년 비전선포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식품그룹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라면 기업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그룹 명칭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고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재도약을 꾀한다. 푸드-바이오-디지털 콘텐츠·커머스로 '사업 삼각편대'를 구축해 그룹 성장을 이끈다는 목표다. 

14일 진행된 비전선포식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의 장남인 전병우 삼양애니 대표이사 겸 삼양라운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이 등장해 주목받았다. 전병우 CSO가 공식석상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서 ‘삼양라면 출시 60년 기념 비전선포식’을 열고 그룹 명칭 변경과 함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하늘과 땅, 사람과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Round)’,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더해 만들어졌다. 

김정수 부회장은 이날 기조연설자로 나서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현 시대가 필요로 하는 한 단계 더 진화된 식품을 만든다’는 새 비전을 소개했다.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를 두개의 축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을 강조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전 세계인에게 특별한 문화적 매개체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 ‘불닭’ 브랜드를 K-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면서 “과학기술의 진보와 문화예술로부터 얻은 영감을 잘 융합해 창업주의 일념인 식족평천(食足平天) 실현과 식품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4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된 삼양라면 60주년 기념 비전선포식에서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이 신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14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된 '삼양라면 60주년 기념 비전선포식'에서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이 신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이날 전병우 CSO는 그룹 경영전략 로드맵을 20여분 간 발표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이번 CI 리뉴얼 과정에서 적극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너 3세’ 승계를 위해 그룹 내 영향력을 키우는 시도란 해석이 나온다. 

전병우 CSO는 차세대 먹거리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한 맞춤형 식품 개발 △식물성 단백질 △글로벌 식품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 플랫폼과 커머스 플랫폼 구축 등을 제시했다. 

그는 “식물성 단백질 사업이 기후변화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매개체로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60년 전 존재하지 않았던 라면처럼 다양한 응용 제품 연구를 통해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푸드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푸드 컬처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커머스 사업 진출도 꾀한다. ‘K-스파이시(K-Spicy)’를 중심으로 한 D2C(소비자 직접 판매) 커머스 플랫폼을 론칭,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 사업에 도전장을 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