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골퍼 이승민, 자력으로 KPGA 코리안 투어 출전권 얻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3-09-12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리랭킹 39위

자폐성 발달장애 골퍼 이승민이 자력으로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대회 출전권을 얻어냈다 사진이동훈 기자
자폐성 발달장애 골퍼 이승민이 자력으로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대회 출전권을 얻어냈다. [사진=볼 미디어]
자폐성 발달장애 골퍼 이승민이 자력으로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출전권을 얻었다.

이승민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전남 영암군 코스모스 링스에서 열리는 2023 KPGA 코리안 투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총상금 7억원)에 출전한다.

이번에는 초청이 아닌 자력으로다. 리랭킹 39위로 출전 기회를 얻어냈다. 이 대회와 iMBank 오픈에 출전할 계획이다.

이승민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내용처럼 인턴 변호사에서 정규직 변호사가 된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훈련해 도와주신 분들의 기대에 맞게 더 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민은 "남은 대회 열심히 해서 코리안 투어 QT 파이널 스테이지로 직행하고 싶다"며 "어제보다 오늘, 올해보다 내년에 더 잘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17년 KPGA 투어 프로 자격을 획득한 이승민은 지금까지 초청 선수로 31개 코리안 투어 대회에 출전했다. 컷 통과는 4회(2018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2022 SK텔레콤 오픈, 골프존 오픈 in 제주, KB금융 리브 챔피언십) 기록했다. KB금융 리브 챔피언십에서는 역대 최고 순위(공동 37위)에 올랐다.

이승민은 지난해 제1회 US 어댑티브 오픈에서 우승했다. 올해 2회 대회에서는 준우승에 그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