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우리은행과 '중소기업 디지털·데이터·금융 융합지원 체계 구축'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9-11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보 'BASA'와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연계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 1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중소기업의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 1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중소기업의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중소기업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는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에 신보의 기업DB와 BASA 경영진단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최적의 거래처 선별과 안정적 거래망 관리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구축해 중소기업 공급망 관리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영혁신 지원을 위해 약 6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도 공급한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통해 3년간 △보증비율 상향(100%) △보증료율 연 0.2%포인트 차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3년간 연 0.8%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원활한 자금조달, 금융비용 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DDP(Digital․Data․Platform)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 확산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