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해변과 소나무숲 산책로를 내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단지가 곧 선보일 예정이어서 분양시장의 관심이 쏠린다.
이달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산77-3번지 일대에 분양할 예정인 '강릉자이르네 디오션'은 지하 2층~지상 21층 3개동 총 228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134㎡으로 구성됐다.
강릉시는 영동 지방 최대 도시이자 바다와 산을 모두 끼고 있는 대표 휴양지다. 경포호, 정동진, 주문진 등 관광지로 유명한 해변과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송정해변을 끼고 있다.
송정해변은 길이 700m, 2만8000㎡의 넓은 백사장을 즐길 수 있으며, 파라솔이 남발한 타 해변과 달리 프라이빗한 해변을 즐길 수 있어 지역 내 산책코스, 또 드라이빙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인근에는 사계절 푸른 소나무숲과 산책로가 유명하다.
이번 단지는 대형 면적으로 공급되고 우수한 입지, 동해바다 및 소나무숲 뷰 등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됐다.
전용 84㎡의 경우,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와 스마트한 구조가 강점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또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대형 드레스룸을 갖췄다.
전용 110㎡는 다용도로 활용가능한 공간과 넉넉한 수납력이 강점이다.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는 물론, 와이드형 거실 및 LDK구조의 주방 그리고 현관창고와 대형 팬트리도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오션뷰가 가능하다. 가구에는 유리난간이 적용돼 탁 트인 시야감으로 개방감있는 '더블뷰'를 즐길 수 있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펜트하우스나 복층구조와 같은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100% 지하주차가 적용돼 안전한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지며, 가구당 주차 대수는 1.59대로 넉넉하다.
특히 최상층에 위치한 시그니처 커뮤니티시설 '클럽클라우드'는 강릉시 최초로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다. 이 시설에는 오션뷰 파티하우스 등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여줄 고품격 커뮤니티가 들어서며, 입주민 엘리베이터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강릉자이르네 디오션 인근에는 동명초등학교가 있고, 이마트 강릉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대형마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강릉남대천 체육공원, 송정해수욕장 캠핑장, 안목커피거리, 카라반캠핑, 죽도봉 등 공원과 캠핑장도 지근거리에 위치한다.
단지와 약 3~4km 거리에는 경강선 KTX강릉역이 위치해 서울과 원주, 동해시 등 이동이 편리하다. 그 밖에 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해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오션뷰를 고려한 단지설계와 특화평면 등 상품성이 뛰어나고, 만 19세 이상이면 유주택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면서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계약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또 재당첨 제한이 없다 보니 벌써부터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 30번지에 위치하고 있고 9월 오픈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