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1226가구 후분양 임대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3-09-11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자 걱정無·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제공…태백역 가까워

부영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전경사진부영그룹
부영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전경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시공 부영주택)은 태백시 황지동 고원로 119(구KBS 태백방송국 부지) 일대에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1·2 민간임대 아파트를 공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1·2단지 총 1226가구의 대단지로 1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28층 7개동 59㎡ 334가구와 84㎡ 316가구, 총 650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2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1~28층 6개동 59㎡ 576가구로 이뤄져 있다. 10년 민간임대 아파트로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머물 수 있다.

이 단지는 완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미리 집을 보고 계약할 수 있으며 계약 절차가 끝나는 대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아울러 부영그룹은 지난 6월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하자에 대한 걱정 또한 줄였다. 조명기구, 현관 잠금장치, 인터폰, 하수구 막힘, 실내 장신구 등에 관한 하자는 접수 당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는 일주일 이내 처리해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시설, GX룸, 작은도서관,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석가산, 생태연못, 물놀이터, 야외 주민운동시설,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조경시설이 곳곳에 배치돼 있다.

태백역과 태백 터미널을 비롯해 31번 국도(영월 방면), 35번 국도(봉화 방면), 38번 국도(삼척 방면) 등이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근처에는 황지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교육 여건도 나쁘지 않다. 태백 중심지인 황지연못과 가깝고, 황지자유시장,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주민센터, 태백시청 등 관공서도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홍보관은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고원로에 위치해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태백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계약에 수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