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 블랙' 리뉴얼 출시…스카치 위스키 베이스 저도주 특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8-29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드링크인터내셔널
[이미지=드링크인터내셔널]
드링크인터내셔널이 위스키 ‘임페리얼 블랙’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임페리얼 블랙12, 임페리얼 블랙17’은 이름 그대로 병 전체를 감싸는 시크하고 진한 블랙 컬러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임페리얼 특유의 모던한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이 일관되게 적용돼 있다. 기존 제품은 라벨에 ‘THE SMOOTH’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었으나, 이번 리뉴얼을 통해 ‘BLACK’으로 라벨을 변경해 ‘임페리얼 블랙’이라는 제품명과 블랙 컬러 위스키 병의 통일성을 높였다. 
 
국내 저도주 위스키들의 대부분이 숙성연수 표기가 없는 무연산 제품이 많은 데 비해 임페리얼 블랙은 최소 12년과 17년 이상 숙성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저도주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의 몰트 위스키를 주로 사용했으며, 시바스 브라더스사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직접 블렌딩했다.
 
시바스 브라더스사는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시바스 리갈 등 유명 스카치 위스키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주류회사로 임페리얼 블랙은 시바스 브라더스사에서 원액 생산부터 블렌딩, 병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100% 책임지고 있다.
 
임페리얼 블랙 12는 최소 12년 이상 숙성된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 달콤한 붉은 사과, 잘 익은 배와 옅은 꽃 향기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임페리얼 블랙 17은 17년 이상의 오랜 숙성기간 동안 오크통이 안겨주는 잘 익은 자두향에 캐러멜과 바닐라 풍미가 오래도록 지속되며 긴 여운을 남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임페리얼은 알코올 도수 40도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를 투명 병에 담은 클래식 라인 12년, 17년, 19년, 21년과 부드러운 저도주를 블랙 바틀에 담은 블랙 라인 12, 17, 35 바이 임페리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흡수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차훈 드링크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번 임페리얼 블랙 리뉴얼을 통해 직관적이면서도 부르기 쉬운 제품명과 숙성연수 표기를 강조해 소비자가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위스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임페리얼은 1994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로,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라는 위상에 맞게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