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폐비닐 수거대회 최우수상에 새마을운동중앙회 해남군지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8-23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환경공단 주최 영농폐비닐 수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새마을운동중앙회 해남군지회 황산면부녀회 회원들 사진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한국환경공단 주최 '영농폐비닐 수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새마을운동중앙회 해남군지회 황산면부녀회 회원들 [사진=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본부장 박종호)는 '영농폐비닐 수거 경진대회'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 해남군지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광전제본부는 이날 열리는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전진대회에서 해남군지회에 환경부 장관상과 포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열린 영농폐비닐 수거 경진대회는 환경공단과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불법소각방지·농촌환경 개선 활동이다.

올해 대회에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안성시지회와 해남군지회 산하 총 16개 지부가 참여했다. 영농폐비닐 수거 실적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증가량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해남군 산이면부녀회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산이면부녀회는 영농폐비닐 약 239톤을 수거했다. 또한 해남군 황산면부녀회는 우수상 수상했다.

박종호 환경공단 광전제본부장은 "관내 전남 지역에서 영농폐비닐 수거 경진대회 수상의 영광을 차지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영농폐비닐 불법소각 방지를 통한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에 계속 동참해달라"고 농촌 주민들에게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