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첫 구매고객 3명 중 1명 '남성'… 맨즈케어 공략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8-17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매년 증가하는 남성 고객 공략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최근 3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이 1.5배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 회원 가입자 기준으로 첫 구매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21년보다 1.5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기존 스킨케어, 면도 관련 용품 중심에서 트러블 관리용 스킨케어 상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헤어 트리트먼트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4% 가까이 신장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신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 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이를 토대로 올리브영은 이달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앱에서 ‘삶의 질 수직 상승 여름템’을 주제로 남성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경형 SUV ‘캐스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회원이 캐스퍼 구매 할인쿠폰 10만원권을 적용해 차량 출고까지 완료하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사를 이용하는 20·30대 남성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이면 깔끔한 피부 표현과 향기,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실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