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트리중앙, 콘텐츠 흥행으로 주가 상승 탄력 전망 [교보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8-08 08:5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콘텐트리 중앙 로고
사진=콘텐트리 중앙 로고


교보증권은 8일 콘텐트리중앙에 대해 상반기 콘텐츠 흥행으로 추가 유통 매출이 발생하는 등 매출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만8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올 2분기 콘텐트리중앙의 매출은 전년 대비 5.1% 성장한 2794억원, 영업이익도 지난해 대비 흑자전환을 한 78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전망치(-99억원)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콘텐츠 흥행으로 추가 유통 매출이 발생했다”며 “전체 관람객 성장 정체에도 메가박스 관람객이 전년보다 8.9% 성장하며 영화관 내 점유율이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주요 부문별 매출은 ‘나쁜 엄마’, ‘닥터 차정숙’ 등이선판매로 수익성을 향상했고, '내가 예뻐진 그 여름 시즌2'의 딜리버리로 적자가 축소됐다.
 
또 메가박스 관람객 613만명(+8.9%)과 광고 회복으로 매출 724억원(+20.9%)을 기록했다.
 
지난 1분기 투자 배급 손실과 코로나 임차료 할인 제거 요소가 반영돼 메가박스의 영업이익은 13억원(-60.2%), 범죄도시3 투자 및 제작 수익은 오는 3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다.
 
단 중앙콘텐트리의 주가는 경기 둔화로 인한 TV 편성 축소와 더불어 CGV발 유상증자 이슈 등 갖은 우려로 투자심리가 악회돼 연초 대비 36.4% 하락한 상태다.
 
박 연구원은 “이러한 상황에서 OTT향 선판매로의 유통전략 변경, 5월 시작으로 반영되는 넷플릭스 재계약으로 드라마 수익성은 개선된다”면서 “기대작의 흥행과 영화관 산업까지 반등한다면 주가는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