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 오픈베타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7-27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11월 CBT로 첫 선보인 이후 8개월만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P.Pool)'의 오픈 베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의미하는 '풀(Pool)’의 합성어로 '사람들이 즐거움을 찾아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다. 다른 비슷한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이 비즈니스 미팅 중심인 것과 달리 인기 게임 캐릭터 AR아바타 등의 요소를 추가해 취미, 여가 등 사적 모임에 활용하기 적합한 점이 특징이다.

피풀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시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방 개설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 초대받은 사람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비로그인 접속이 가능하다. 모임 규모에 따라 최대 25명이 참여할 수 있는 룸 모드와 1000명이 함께할 수 있는 홀 모드를 선택 가능하다. 대화에 참여한 사람들은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문서와 영상들을 함께 시청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PC 웹 버전을 비공개베타테스트(CBT)로 선보인 이후 약 8개월여 만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CBT 기간 동안 스마일게이트 임직원,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플래시'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용 후기를 수집해 UI·UX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오픈베타 기간 동안 주요 타깃층인 대학생 중심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피풀의 사용성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9일 열리는 e스포츠 대회 'WCG'에서 자사 모바일 RPG '에픽세븐' 성우들의 토크쇼를 피풀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작가 수키도키와 함께하는 대학 방학 생활 이벤트,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과 함께하는 식물성 만두 증정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