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가상자산 거래내역, 자문위 모두 제출…악의적 보도 삭제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찬제 기자
입력 2023-07-26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SNS 통해 글 올려…"신고 제대로 하지 않은 것처럼 왜곡 보도"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25일 "나의 모든 (가상자산) 거래내역은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신이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제대로 제출하지 않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한 반박이다.

김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가상자산 신고를 완료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해당 신고에서 모든 거래내역을 제출했다"며 "저를 제외한 10명의 의원들처럼 동일하게 신고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TV조선은 같은 날 국회윤리심사자문위 관계자를 인용해 김 의원이 가상자산 거래내역 전체(8000여쪽) 중 5%에 해당하는 일부(400여쪽)만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자문위가 가상자산 신고와 징계안 심사를 모두 담당해 혼동했을수도 있겠으나, 그동안 TV조선의 보도를 곱씹어보면 악의적인 기사가 맞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또 "기자 본인이 무지해서 법률에 따른 신고와 징계에 필요해 임의적 형식의 자료제출 개념을 혼동한 것이 아니라면, 마치 가상자산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것처럼 악의적으로 왜곡해 보도한 것"이라며 "즉시 사과하고 오보를 삭제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그는 "국회 윤리심사자문위는 해당 사실들이 어떤 경로와 방식으로 기자에게 전달된 것인지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자문위에서 유출된 것이라면 자문위 또한 법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압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