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교육과 일반인, 대학생, 청소년이 함께하는 통합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청소년자원봉사교육은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이해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재능봉사에 대한 정보와 재난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능봉사활동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함께한 재능봉사단(정리수납 척척봉사단, 이미용 송죽회, 폐현수막 한땀봉사단, 부채만들기 따뜻한봉사단,)과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베이킹프렌즈), 제일대학교 대학생봉사단 (안전봉사대, SA봉사대, 화동이봉사대, 미의창조봉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봉사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따뜻한 관심과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최정원센터장)는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고 다양한 재능봉사 나눔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가 확대되면 좋겠다.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원봉사교육은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