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이사장, 뿌리기업 탄소중립·ESG경영 적극 지원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6-27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남뿌리기업협회 中企와 탄소중립 간담회 개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27일 오후 전남 순천시에서 개최된 전남 뿌리기업 탄소중립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7일 전남 순천시에 있는 순천뿌리기술센터를 찾아 뿌리기업의 탄소중립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전남뿌리기업협회(이하 협회)와 탄소중립·ESG경영 간담회와 동참 선언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행사에는 김 이사장외에도 한숙경 전남도의원, 조종래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이성희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장, 이호재 협회장 ·회원사 대표 등 관계자 20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협회 회원사 대상 탄소중립수준진단 성과보고 △중진공 정책사업 소개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 등에 대한 질의응답 △현장 소통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호재 협회장과 회원사 대표들은 ‘탄소중립·ESG경영’ 동참을 선언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발전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뿌리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숙경 전남도의원은 “EU 탄소국경세 시행과 공급망 실사에 따라 탄소중립과 ESG 경영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에도 반드시 풀어야 하는 숙제가 됐다”며 “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남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에 필요한 정책지원은 도입·확대하고 규제는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의 시행이 국내 뿌리산업 영위기업의 경영환경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시의적절한 지원정책을 통해 국내 뿌리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