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실리콘밸리 중심 샌타 클래라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6-25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방미 일정 첫날인 2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 클래라시청을 찾아 케빈 박 부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4차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신 시장에 따르면, 샌타 클래라 시는 인구 약 13만의 도시로, 인텔과 엔비디아 등 유수의 IT 기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인근에는 구글 본사도 있는 미국 첨단산업의 상징인 실리콘밸리의 중심지역이다.  

신 시장은 샌타 클래라시청 방문 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로 이동해 4차 산업혁명 첨단기업의 대표주자인 구글의 근무 환경과 기업 경영 현장을 시찰했다. 

 

[사진=성남시]

특히 구글의 유연하고 창의적인 근무 환경과 안드로이드·기술 분야의 전문성은 성남시 대표단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구글플렉스 방문으로 향후 대한민국 4차 산업 특별도시로서의 면모에 걸맞은 성장 전략과 정책을 펼쳐가는 데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후 신시장은 쿠퍼티노시에 위치한 애플파크를 시찰, 성남시의 미래를 향한 비전을 그리기 위한 벤치마킹을 이어나갔다. 

 

[사진=성남시]

한편, 신 시장은 “방미 첫 일정으로 실리콘밸리의 원조인 샌타 클래라시 방문이 4차산업 특별도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성남시에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